본문 바로가기
상품정보/생활가전

추운 겨울 따듯한 차를 먹기위한 티포트 구매요령

by comfort styler 2023. 11. 15.
반응형

이젠 겨울로 들어서는 계절인 만큼 따듯한 차가 절실히 생각납니다. 일반 포트에서 발달된 티포트의 장점을 알아보고 구매 시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또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티포트 이미지
티포트 이미지

 

 

티포트 구매 전에 보세요

 

물을 끓이기만 했던 전기포트는 여러 편의 기능들을 추가하여 차를 우리기에 딱 좋은 티포트로도 변화했습니다.

가열만 되는 일반포트로 차를 우릴 때 불편했던 점은, 이미 끓인 물을 부어 찻 잎을 우리기 때문에 물이 식기도 하고 정교한 온도를 맞추기도 어렵고 무엇보다 번거롭다는 것입니다.

이런 점을 해소하기 위해선 찻 종류에 따른 폭넓은 온도 조절과 보온 시간, 그리고 촘촘하고 위생적인 차망이 필요합니다. 또한 차 맛을 해치지 않기 위해 유리 소재가 좋으며, 디스플레이가 있어 온도를 확인할 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이 외에 3~4잔 이상의 차를 한 번에 낼 수 있는 1.5L 이상의 용량, 직관적이고 편리한 조작방식 등도 갖추었는지 살펴야 합니다.

보통 6~10만 원 수준인 티포트가 이런 점들을 충분히 갖추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를 가지는지를 함께 고려하여 제품을 선정하세요.

 

반응형

 

 

티포트 선정 시 고려사항

 

1. 차 망

- 스테인리스 소재인가?

고온에서 장시간 우려내야 하는 만큼 차 망의 소재는 스테인리스가 좋습니다. 실제 대부분의 차 망은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습니다.

- 구멍이 작고 촘촘한가?

찻잎이 빠져나가지 않을 정도의 작은 구멍과, 보다 잘 우러날 수 있도록 구멍이 촘촘하면 좋습니다.

 

2. 세척 관리

- 주입구가 넓어 손을 넣기 편한가?

디자인만을 생각해 주입구가 좁은 제품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세척을 생각한다면 손이 들어갈 정도, 지름 7~8cm 이상의 주입구 넓이가 확보되는 것이 유리합니다.

 

3. 용량

- 2~3인 정도가 한 번에 사용 가능한가?

200~300ml의 차를 2~3인 정도가 한 번만 끓여서 사용하려면 최소한 1L 이상의 용량이어야 합니다. 여유 있게 사용하려면 1.5~2L 정도의 용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안전 기능

- 만질 때 뜨겁지 않은가?

물이 끓을 때 표면이 뜨겁다면 위험한데, 특히 아이가 있는 환경에서는 더 예민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표면에 열 차단 처리가 되어 있다면 화상의 위험은 줄일 수 있습니다.

 

 

전문가 추천 티포트 제품

 

1. 엘프슈타펠 BNB-7700B

 

 

엘프슈타펠 만져도 뜨겁지않는 분유포트 티포트 전기포트 전기주전자 24시보온 BNB-7700B 커피포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차를 내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충족
고민하고 있다면 제일 먼저 추천하는 제품

차를 우리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충족된 제품입니다. 온도 조절은 7단계(40, 45, 50, 60, 70, 80, 90도)가 가능한데, 특히 40도와 45도의 세밀한 온도 구간은 분유용 온수로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한 세심함이 돋보입니다.

보온 시간은 최대 24시간까지 가능해 티포트 중 가장 훌륭한 수준이며, 한 번 끓인 후 목표 온도로 보온 시작도 가능합니다. 소재는 유리와 스테인리스이며, LED 안내창 및 터치 패널 등 편의 기능도 충실합니다.

특히 LED 라이트가 제품 바닥에 은은하게 들어와 늦은 밤에 사용하기도 수월한 점이 돋보입니다. 모든 면이 뛰어난 티포트를 찾고 있다면 가장 먼저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휴롬 티마스터 TM-B03 FPK

 

 

휴롬 티마스터 티포트 전기포트 핑크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우수한 성능과 평가. 동급 가장 저렴한 가격.
대용량을 찾는다면 추천하는 2L 제품

대용량의 티포트를 찾는다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티포트 중 가장 큰 수준의 2L 용량과 차를 우리는 데 필요한 기능은 모두 갖추었고, 동급 가장 저렴한 가격을 지녔기 때문입니다.

40, 50, 60, 70, 80도의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1시간을 끓이는 약탕모드 포함 3가지의 자동 프로그램과 7분간 가장 강한 출력으로 물을 끓이는 쾌속가열까지 갖추었고, 최대 4시간의 보온 시간으로 차를 만들기 풍족한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스테인리스 차망은 0.4mm 구멍으로 되어있어 매우 촘촘하고, 바닥 깊숙이 내려와 소량의 물로도 차를 우리기 효과적입니다. 특히 스테인리스는 국내 포스코산으로 많은 수의 구매자들이 가장 눈여겨본 장점입니다. 2L 이상 제품 중 이 정도를 갖춘 제품은 흔치 않으며, 동급 제품 중 가장 좋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가열 시에는 1.4L의 눈금선을 맥스로 맞추어야 하는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합리적인 10만 원 이하 가격을 유지 중인 이 제품을, 대용량 티포트를 찾는 분들께 가장 먼저 추천합니다.

 

3. 리웨이 LWT-817CM

 

 

리웨이 LWT-817CM 무선포트 보온 티포트 전기포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양한 온도조절과 24시간 보온, 1.7L 용량과 계란 홀더까지 갖춘 최고의 가성비

가격은 저렴하지만, 스테인리스 차망과 다양한 온도조절과 모드를 갖추고 보온 기능까지 충실한 뛰어난 가성비의 제품입니다.

온도 조절은 40~80도 사이의 다양한 모드 선택으로 가능하며, 달걀, 우림 모드는 100도에서 장시간 가열도 가능합니다. 또한 보온은 최대 24시간까지 가능해 물을 한 번 채워 종일 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LED 온도창, 세척이 편한 넓은 입구, 1.7L의 대용량 등 편의 사항도 준수합니다. 구성품은 304 스테인리스 차망과 계란홀더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4만 원 이하의 티포트 중 이 정도의 기능과 용량, 구성품을 갖춘 제품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차를 우리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을 모두 갖추고 가격은 매우 저렴한 이 제품을 가장 뛰어난 가성비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 자료출처 - 노써치

 

 

 

 

반응형

댓글